본문 바로가기

IT 리뷰&뉴스/스마트폰

애플워치 화면캡쳐 스크린샷 설정 활성화 방법

반응형

애플워치 화면캡쳐 스크린샷 설정 활성화 방법

애플워치울트라 재설치 하고 나서 늘 하던 방식대로 워치 화면의 스크린샷을 찍으려하니 실행이 안됩니다. 잉? 어디서 내가 설정을 했었던가? 

이런 경우가 가끔 생각나서 애플워치 관련 너무나 간단하지만 오래되면 잊어버리게 되는 간단 꿀팁을 정리해둘까합니다.

applewatch-화면캡쳐-스크린샷-설정-홠겅화방법

 

 

아이폰 유저라면 에어팟과 애플워치는 실과 바늘처럼 자연스럽게 갖추게 됩니다. 손쉬운 페어링과 연동성 때문에 사용하다보면 애플 사과농장에서 벗어나질 못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에서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은 아이폰에서 설정하는 방법과 애플워치에서 설정하는 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아이폰에서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아이폰 워치앱 실행
2. 나의 시계 메뉴 탭 선택
3. 일반 메뉴 클릭
4. 스크린샷 비활성화 체크
5. 애플워치 스크릿샷 활설화로 변경

 

 

아이폰 워치앱 실행

1. Apple Watch 앱 실행

저는 아이폰15 프로를 사용중이고 최신 버젼 업데이트 상태라 금일 기준으로 설정 방법입니다. 먼저 아이폰에서 애플워치 앱을 실행해줍니다.

애플워치-앱실행하기

 

 

 

나의 시계 메뉴 선택

2. 나의 시계 메뉴 탭 선택

아이폰에서 애플워치를 선택하면 하단 메뉴 탭에는 "나의 시계", "페이스 갤러리", "발견하기" 3가지 메뉴 탭이 보이는데 여기에서 맨 왼쪽의 "나의 시계" 탭을 선택해줍니다.

나의-시계메뉴-탭선택하기

 

반응형
일반 메뉴 선택

3. 일반 메뉴 클릭

아래와 같이 나의 시계 탭에서 "일반" 메뉴를 클릭해서 일반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시계앱-일반메뉴선택

 

 

스크린샷 활성화 유무 체크

4. 스크린샷 비활성화 체크

애플워치에서 두손가락으로 디지털 크라운과 측면 버튼을 동시에 눌렀는데도 애플워치 스크린샷이 찍히지 않는다면 대부분 원인은 아래와 같이 Apple Watch 설정 화면에서 "스크린샷 활성화" 메뉴가 비활성화 되어 있을 겁니다. 

따라서, 화면 캡쳐가 안된다면 가장 먼저 애플워치 설정화면에 들어가봐야 합니다.

스크린샷-비활성화체크

 

 

 

스크린샷 활성화 시키기

5. 애플워치 스크린샷 활성화로 변경

애플워치에서 스크린샷(화면캡쳐)를 실행했음에도 캡쳐가 안된다면 아래 화면과 같이 아이폰에서 애플워치 설정 메뉴의 "스크린샷 활성화" 메뉴를 활성화 시켜주면 정상적으로 애플워치 스크린샷이 작동하게 됩니다.

애플워치-스크린샷-활성화로변경

 

 

애플워치울트라 화면을 캡쳐한 사진입니다. 

특별히 애플워치 화면을 스크린샷 찍을 일이 많지는 않겠지만 이렇게 워치 화면을 그대로 스크린샷으로 찍어야 할 경우가 생긴다면 디지털크라운과 우측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자동으로 스크린샷이 찍히고 사진은 아이폰 사진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참 쉽죠?

알면 너무 간단한데 모르면 갑갑한 애플워치 사용기 꿀팁이었습니다.

반응형